표현 서기 (AD와 같은 축약)는 "주님의 해"를 의미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화신과 그리스도 성탄를 배치 것이다하는 하나 년의 수를 나타 내기 위해 사용됩니다.

    서기는 라틴 식의 약어는 "annus AB Incarnatione 기원 nostri Jesu 크리스티"(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화신에서 년)이 있으며, 공식 라틴어은 (성탄의 해 'Nativitate 기원 nostri Jesu 크리스티을 annus "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그리스도 기원에 따라 년 번호의이 시스템은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을, 과학들 모두에, 세계의 많은 국가에서 현재 지배적이다. 몇 수십 년 동안 사실, 이러한 그 문서의 확장에서 선택한 다른 날짜에 해당 날짜를 동반하기 위해 사무실로 제시 유엔과 만국 우편 연합 (EU) 등 국제 기관에서 인정하는 표준입니다.

   년 예수의 출생 후 "게시 Christum natum"도 동의어로 표시됩니다 :
서기 "서기";
워싱턴 "후 그리스도";
E.V. "공통 시대";
영어권 국가에서 C.E. "공통 시대";
u.Z. 이전 GDR에서 "unserer Zeitrechnung".

    이전 사람 대신과 동의어 :

교류 "그리스도 이전";
a.e.V. "공통 시대 이전에";
기원전 "전에 그리스도"또는 B.C.E. 영어권 국가에서 "전에 공통 시대";
v.u.Z. 이전 GDR에서 "보르 unserer Zeitrechnung."

    용어 서기는 9 세기부터 널리 사용했지만, 용어 "BC"와 동의어는 후반 15 세기까지 널리 아니 었습니다.

율리우스 달력

   율리우스 달력은 계절의 순환을 기반으로하는 양력입니다. 이것은 알렉산드리아의 천문학 그리스어 Sosigenes에 의해 개발 및 율리우스 카이사르 (따라서 이름)에 의해 공포되었습니다 년 46 BC에 Pontifex 막시무스 등 자신의 능력 인치

   오늘 7 월 - - sextile - 8 월 1 일이 1 일에 3 월.

   율리우스 달력의 달의 이름은 황제에 의해 도입 약간의 변화와 함께, 고대 로마 달력에서 파생 된 사람들입니다
1. Ianuarius : 상징적 다음으로 전년의 전환을 알리는 누스 (야누스), 두 얼굴의 신에 전념 달. 라틴 Ianua는 "문"올해의 변화에​​ 다른 참조를 의미합니다.
2. Februarius : 그들이 재배되기 전에 사비나 Februa이 달의 단어 의미 "정화"에서 유래는 필드의 정화를 실시했다.
3. Martius : 화성, 전쟁의 신에 헌신 달.
4. Aprilis가 : 에트루리아 단어 Apru에서 파생 생각과 금성이 아프로디테,을 의미합니다.
5. Maius : 마이, 다산의 여신에 전념, 이번 달은 필드의 불임을 보장하기위한 의식에서 실시되었다.
6. Iunius : 주노 여신 주노에 헌신하고 있습니다.
7. Iulius : 율리우스 카이사르는 가이우스 율리우스 카이사르에 전념.
8. Augustus : 가이우스 율리우스 카이사르 Octavianus는 거븐, 황제 옥타비안 거븐에 전념.
9. September : 첫 달 3 월에 본 로물루스의 고대 달력의 일곱째 달.
10. October : 로물루스의 캘린더의 8 월입니다.
11. November : 로물루스의 캘린더의 아홉 번째 달.
12. December : 로물루스의 캘린더의 열 번째 달.

   일곱째 달 (Quintilis)는 마르코 안토니오 년에 옥타비안 거븐 일 (sextilis) 여덟째 8 BC (렉스 드 Pacuvia의 canteens 월)에서 44 BC에 율리우스 카이사르에 전념했다. 일부 텍스트는 8 월 년 26 년 23 BC를 이름 변경 날짜를 기입 렉스 Pacuvia의 날짜가 확실합니다.

   주 전적으로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칠일 구성했지만, 이미 321 AD 황제 콘스탄티누스는 영구적으로 포고 년에 이집트 달력에 놓여 있었다. 또한, 대신 토요일, 일요일 (사망 솔리스)은 태양의 신에 헌신 휴식의 날에 어디에 된 예수 그리스도는 유대인 주의 여섯 번째 날에 사망 한 것처럼 유대인이 아니라 이방인을위한뿐만 아니라 전통해야 일요일 부활한다.

   태양과 파생 솔 Invictus (무적 일) 사이에 따라서 연결을 숭배 Vedic 시대의 페르시아 종교의 언약과 우정의 Mithras, 하나님의 숭배 : 다른 한편으로, 그것은 또한 다른 매우 인기있는 종교를 충족 콘스탄틴에 의해 태양과 예수 그리스도는이, 새로운,하지만 대부분 알 수없는 종교 (기독교)를 홍보하기 위해 노력.

   율리우스 달력은 다음에 의해 로마와 도메인의 공식 일정은 다음의 사용은 그들이 Christianized했지만, 유럽과 미국의 모든 국가로 확산되었다. 년 1582 AD는 교황 그레고리 XIII의 명령에 의해 그레고리오 달력에 의해 대체되었습니다, 다른 나라하지만 18와 스무번째 세기 사이에 서로 다른 시간에 적응, 율리우스 달력을 사용하여 왔습니다. 일부 교회는 정교회의 일부가 여전히 기도서에 의하여 일정으로 율리우스 달력을 사용합니다. 율리우스 달력은 기존의 달력 베르베르 북아프리카의 기초이다.

   율리우스 달력에서 윤년의​​ 년은 열대 년 (또는 태양 년)의 길이가 일의 정수에 의해 제공되지 않는 사실을 보상하는 데 사용됩니다. 추가 하루 2월 24일 이후에 추가됩니다. 이것은 로마인 월 2월 24일 3 월 1 일 사이 출발의 날을 계수 특정 축제를 빼는 방법으로 일을 계산 습관이라고 기억해야 6 일 (24-25-26-27-28 정확히 있습니다 - 1).

   윤년의 년 동안했다 2 월 24 일, 29 일 동안 "Sexto 다이"은 "Septimo 다이 '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Septimo 다이 '는 24"Septimo 다이 ""BIS Sexto 다이'이라고 불렀 전화를 할 수 없다는, 23일 살 때부터 요. 따라서 이름 "윤년의 년."

   Sosigenes 한 4 년마다는 윤년의 년입니다 설립했습니다 :이 방법으로 평균 율리우스 년은 365 일 쿼터를했다. 그 결과, 율리우스 달력은 365 × 4 +1 = 1,461일 (7로 나눌되지 않음)하고, 주의 일을 생각하는 것과 동일 매 4 년, 율리우스 달력은 모든 1,461 × 7 = 1만2백27일 순환입니다 순환이 4 × 7 = 28 세 같습니다. 열대 년과의 차이는 따라서 단 11 분 14초, 그 시간에 매우 정확한 정밀도입니다.

   약 백 날의 이러한 차이는 있지만, 축적 세기 동안, 그래서 계절의 시작 날짜 이동 (당신은 모든 128년 하루 손실). 이 현상이 잘 중세의 천문학 자에 알려진, 단테는 신의 코미디에 언급 :«마 프리 체 gennaio tutto시 sverni 당 라 centesma ch'è 라 giù negletta»(파라디 XXVII, 142-143).

   이러한 이유로, 년 1582 AD에 불과 26초에서 오류 (모든 3천3백23년 약 하루) 감소 그레고리오 달력에 도입되었다.

   그리스도의 탄생 후 윤년의 년 그의 4 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년입니다. 규칙의 응용 프로그램이 임의 정책 결정에 할당 된 이후에 그리스도의 탄생하기 전에, 그러나, 정해진 규칙이 없었다 :이 Cesarean의 윤년의의 annuality의 최종 결정을 부과 만 신세 거븐 (8 BC)이었다.

   첫 번째 윤년의 올해 45 BC, 새로운 캘린더가 발효되는 해였습니다. 그들은 과거에 오류가 축적 보상 25 3 월 춘분을 복원 할 85일 추가 했었 이것은 때때로 혼란 해라고합니다. 위해 11 월과 12 월 사이에 2 개월, 34일 33 일 하나 다른 추가되었습니다.

   이 혼란은 8 주변의 AD로 될 때까지 이후 50 년간 다양한 반향을했다. 사실, 율리우스 카이사르 (44 BC)의 죽음 이후 윤년의 년 많은 윤년의하지 년을 다양한 오류를 범했다. 그것은 오류를 해결하려면 해당 여덟 BC에서 다음 거븐했다 윤년의 년 수가 윤년의 년 고려되지 않은한다고 명령했다.

   년 조직 개편 Augustan 전에 실제로 윤년의 정체에 대해 의견이 더 전수가 없습니다, 간단한 가설은 45 BC, 42 BC, 39 BC, 36 BC, 33 BC, 30 BC, 27 BC, 24 BC, 21 BC, 18 BC, 15 BC, 12 BC, 9 BC, 8 AD (도약 년 5 BC, 1 BC, 4 AD를 건너 뜁니다.) 이 표시는 (예 : 한 매 3 대신에 네 모든 사람의) 윤년의 년을 포함하여 3 년마다를 삽입하는 대신 윤년의 년 세 정상 년 동안 윤년의 해를 포함하는 것을 오해 한 것입니다.

Dionysius Exiguus (역사 연대기 장군의 설립자)

   공화당 기간 (년 46 BC)의 끝으로, 율리우스 달력는 콘스탄틴 황제 이후 기독교 시대까지 로마 (AB Urbe은 얹은)의 도시의 창립 이후 수년에 열거합니다.

   년 525 AD에서 작은 시우스 (라틴어 : Dionysius Exiguus), 다섯 번째 후반과 이른 6 세기 사이에 로마에 살았던 Scythia의 학습 모나코 원시, 시스템 "서기"의 기지에서 계산의 크로노 그래프를 개발 (소위 기독교 시대).

   교황 장관은 니케아 공의회 (또한 "Alexandrian 규칙을"라고도 함)에 의해 채택 된 규칙에 따라 부활절의 날짜를 예측하는 수학적 방법을 개발하기 위해 그에게 작업을했다.

   작은 시우스 부활절의 날짜는 율리우스 달력 (시간에 힘에 있던 달력)의 모든 5백32년 주기적으로 반복 및 기간에 걸쳐 날짜의 목록을 포함하는 테이블 (아래 발췌)을, 컴파일되어 이해 이주기 :

  A       B      C       D    E          F                  G            H
532   10   nulla    4   17   5 Aprilis       11 Aprilis     20
533   11     11      5   18   25 Martius   27 Martius    16
534   12     22      6   19   13 Aprilis     16 Aprilis     17
… … … … … … … …

지역 :
A = 일정 년,
B = indictio의 = 수;
C = epact;
D = 경쟁;
E = 달의주기 = 수;
F = Alexandrian 유월절 축제의 보름달의 = 날짜;
G = Alexandrian 부활절 일요일의 G = 날짜;
H = Alexandrian 유월절 축제의 일요일 날짜의 달의 H = 연령.

   개혁을 가입하지 않은 정교회는 여전히 사용하면서 시우스의 테이블은, 공식적으로 채택되었으며, 1582 년에 발생한 그레고리오 개혁, 때까지 카톨릭 교회에 의해 사용되었다.

   부활절의 날짜 자신의 테이블을 컴파일에서 시우스 그 시간 (로마 (Rome)의 설립이나 디오 클레 티아 누스의 통치의 시작에서 또는에서에서 사용 된 것과 비교하여, 완전히 새로운 기준에 따라 년 수를 선택 시간의 시작, 의미 "ab Incarnatione Domini nostri Jesu Christi"계산하는 것이 었습니다 성경 patriarchs의 종래의 연령에 따라 계산 후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화신에서합니다."

   시우스 예수 그리스도의 화신 (3 월 25), 출생 (25 월)와 같은의 년 로마 (AB Urbe은 얹은)의 창립 년 후 753 일 년을 동시에하는 계산됩니다.

   시우스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 이​​전에, 실제로는 "1 학년 BC"로마 (Rome)의 기반 년 후 753 일 년 전화 나중에 결정되었다 년간의 숫자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
  
   사실 시우스는 ' "년 한 BC", 기독교 시대의 첫 해를 따라 "1 학년 AD"을 불리는 더'연도 0 AD가 "없습니다, 시우스 사실"0 "몰랐는데 그의 부활절 테이블의 세 번째 열에서 "nulla"라틴 단어 "0"의미하지 않는다.

   중세 유럽에서는 "0"은 기독교 시대의 2 천년까지 소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지구상에서 가장 큰 규모의 연대기 시스템을 훨씬 그레고리오 달력 (1582 년부터)와 요즘 함께 기독교 시대의 창시자하는 것 시우스도 역사적 연대기 일반의 설립자했다.

   시우스 정확하게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의 날짜를 표시하지 않은 그에게 사용할 수있는 복음서와 역사적 문서를 사용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의 표준 날짜를 계산.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에 대한 전통적인 날짜 년 1 AD의 시작하기 전에 따라서 1 학년 BC, 일주일 12월 25일입니다.

   제대로, 기독교 교리에 의하면, 예수 그리스도의 현신의 순간이 아이의 출생 자신의 개념의,하지만 예수 그리스도는 12월 25일 태어난 경우, 전통, 개념과 출산에 따라 같은 해에 발생한 (개념입니다 우리는) 정확히 구개월 크리스마스 전에 3 월 25 일 성모 영보 대축일의 축제를 축하합니다.

   이 날짜는 이제 논쟁의 주제입니다 : 일부 저자들은 년 7 년 사이에 4 BC 배치해야 복음서의 해석에 의하면, 시우스 잘못 예수 그리스도 그 출생의 날짜를 계산했다고 주장한다.

   헤롯의 죽음에 일반적으로 받아 날짜가 좋아, 그의 통치 예수 그리스도가 태어 났을 때에, 사실 4 년 BC를하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따라서, 해당 날짜 이후에,이 가설 33 년 계산 전통을 존중하지 않는 태어나 할 수없는 그의 십자가에 못박 혔을 때 예수 그리스도의 시대.

   침례 요한의 설교는 예수 그리스도의 후속 설교는 적어도 3 년은 지속되는 년 29 AD에서 "티 베리우스 황제의 통치 15 년에"시작입니다, 그리고 루크는 국가의 복음을 감안할 때,를 예상 시우스의 계산에 비해 7-4년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 예수 그리스도는 29+3+7=39년 29+3+4=36년 사이의 나이에 죽었다는 말을하는 것입니다.

   반대로, 만약 네 BC에 자신의 나라에서 자신의 아이들과 연관된 동안 헤롯은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 이​​후, 3 AD에서 죽었다는 가설 확인 역사는 시우스의 계산은 올바른 것입니다.

   시우스의 번호는 부활절 사이클의 테이블과 서기에 이탈리아에서 처음, 기독교 세계 확산. 7 세기 무렵에는 공공 및 민간 문서 인치 열 번째 세기에 서양 유럽 전역에 걸쳐 잘 알려져 있습니다 반면, 주권, 프랑, 영국의 행위에 퍼 8 세기합니다.

그레고리오 달력

   그레고리오 캘린더는 세계의 대부분의 국가의 공식 일정입니다. 그것은 "인터의 gravissimas는"(몬테 Porzio Catone에서, 로마) 빌라 Mondragone에서 자신의 저택에서 공포 교황의 황소와 함께 해 1582에 소개 교황 그레고리 XIII, 이름을 따서 명명된다. 그것은 루이지 Lilio 만든 제안에 따라 시행 이전에 있었던 율리우스 달력의 수정입니다.

   그것은 계절의 순환을 기반으로하는 양력입니다. 올해는 365 또는 3백66일 총에 대해 서로 다른 길이 (28~31일), 12 개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66일의 년이 윤년의 년이라고합니다.

   그레고리오 달력의 달의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1월 (31 일)
2월 (28일, 윤년의 년 29)
3월 (31 일)
4월 (30 일)
5월 (31 일)
6월 (30 일)
7월 (31 일)
8월 (31일)
9월 (30 일)
10월 (31일)
11월 (30 일)
12월 (31 일).

   매월의 시대는 1로 시작하는, 연속 숫자에 의해 식별됩니다. 따라서, 예를 들어, 올해의 첫 날 1 월 1 일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12 월 31 일입니다.

   ,는 율리우스 달력에 따라 위에서 언급 한 바와 같이, 하나마다 4 년 (숫자 4의 배수입니다) 윤년의 년입니다.

   평균 년 (율리우스 달력) 하드 365일, 6 시간 (매 4 년, 3 년 3백65일이되고 366일 중 하나).

   이 기간은 정확히 천문 관측, 짧은보다 11분 14 초에서 얻은 평균 태양 년을 일치하지 않습니다. 그 결과, 율리우스 달력 후반 각 128년에 대해 하루 축적.

   년 325 사이 니케아 공의회는 부활절의 계산을위한 규칙을 설립하고, 1582 년에 이미 약 10 일의 차이를 축적 한 때. 예를 들어, 봄이, 천문 관측에 의하면, 3 월 21 일 시작되지 않지만, 11 월.

   봄의 보름달 후 첫 번째 일요일에 빠지게했다 따라서 유월절은 종종 잘못된 날짜에 떨어지는하게되었습니다.

   교황 그레고리 XIII는 부활절가이 속도로는 여름에 기념해야한다고 깨달았습니다. 그 사람이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시간이었다 결정했다. 율리우스 달력을 개혁하기 위해 교황 그레고리 XIII는 바이에른 수학자 크리스토퍼 Clavius​​, 예수회의 사회로 전문가위원회를 임명했습니다. 직장에서 결정적인 공헌에게 Calabrian 의사 루이지 Lilio, 시칠리아, 수학자 및 천문학, 주세페 스칼라와 페루자의 수학자 Ignazio Danti했다. 율리우스 달력을 변경하려면 1,543 (그의 죽음의 년)에 출판 천문학 니콜라우스 코페르니쿠스의 측정을 사용했습니다.

   그것은 따라서에 결정되었다 :

1. 우리는 올해 325에했던 일이 시즌의 시작 날짜를 재조정하기 위해 손실 된 일 복구;

2. 이 문제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년의 평균 길이를 변경합니다.

   그레고리오 달력은 즉시 발효 : 1582년 10월 15일.

   잃어버린 십일 복구하려면,이 일 1582년 10월 4일 후 10 월 15 일이라고 결정되었다.

   또한, 금주의 중단을 피하기 위해, 그것은 10 월 15 일 이전 일, 10 월 4, 목요일, 금요일이었고 동의했다.

   올해의 평균 기간 변경하려면, 도약 년을 결정 규칙 변경되었습니다 : 그 말 것입니다 아르 : 새로운 규칙에 따라를 가진 번호 100의 배수 인 년은 더 사백의 여러 경우에만 도약의 세 ... 년 1600, 2000, 2400를 윤년의, 그러나 년 1700, 1800, 1900, 2100, 2200, 2300을 윤년의 수 없습니다 ... . 그의 숫자 4의 배수 인 다른 모든 년 도약 년입니다. 세기 이전에는,,, 년 1,500 후 1,300 1,400 율리우스 달력 유효 기간 남아 ... 윤년의 년입니다.

   따라서 그레고리오 캘린더에서 97 년마다 윤년의 4백년이 있습니다 ... 율리우스 달력의 동안 100 윤년의 년마다 4백년이 있습니다. 연도에서의 차이 26​​초 (초과)으로 만 가능합니다 : 연중 율리우스의 짧은이 - 평균 그레고리오 년 따라서 "10 분 48초 하루의 4백분의 3"입니다. 이 차이가 어느 날 거의 모든 3,323년 동일합니다.

   그래서, 올해 4905은 (= 1582+3323) 일일 폐지되어야합니다.

   년 1800 12 일의 년 1582 년 십일이었다 따라서 차이, 년 (1700) 11 시절이되었습니다, 그리고 : 그레고리오 달력은 율리우스 달력마다 "점프"윤년의 년에 비해 하루 증가 년 2100에서 1900 년 13 일, 그래서 15 일의 년 2200에 14 일이 될, 것입니다.